오가다공간
아이덴티티

오가다 공간 아이덴티티

포지셔닝

길을 걷다 갈 곳을 찾는 고객을 사로잡는 파사드 디자인

이미 갈 곳츨 SNS로 찾아 정해놓는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타 경쟁사와는 차별되는 공간

상권의 특성에 맞추어 카공족, 아이동반 가족, 시니어 등 타겟의 니즈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공간

컨셉

은은함 (Overlaid)

켜 (Layered)

오가다는 우리것의 아름다움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합니다. 

자연에서 얻은 재료를 정갈하게 다듬어 조화롭게 블랜딩하고자 하는 오가다의 기본 철학을 공간에도 담고자 하였습니다.

오가다 인테리어의 컨셉인 은은함(Overlaid)과 켜(Layered)는

포개어진 오브젝트들이 하나하나 층을 이루고 덧대어져 보일 듯 말듯한 은은한 멋을 내고

이는 전통에서 오는 멋스러움과 함께 편안함을 고객들에게 전달합니다. 

디자인요소

소재를 통한 컨셉 표현

오가다는 전통과 현대를 조화롭게 융합한 공간 디자인을 추구하며,

새로운 소재와 표현방법을 끊임없이 연구하고있습니다.

그리고 아름답게 천연염색한 실제 삼베를 공간분할에 활용하고,

우리 옛 선조들의 직물기술을 이용한 옷감인 삼베,모시 등과 흡사한 구조를 가진

메탈페브릭을 ‘대학로본사점’ 파사드에 적용한 사례는

컨셉 키워드 ‘은은함’, ‘켜’의 연속선상에서

개성있으면서도 가시성이 월등하여 고객유입 유도와 매출증진에도 큰 기여를 한 사례로 평가받고있습니다.

공간구성을 통한 컨셉 표현

‘편하게 둘러앉던 우리네 마당,

그리고 그 안에 번지던 쉼’

이라는 오가다의 아이덴티티는 

CI, BI와 더불어 공간에도 담깁니다. 

각 상권의 특색에 맞는 맞춤 설계를 기반으로

고객님들이 편안히 쉬다 갈 수 있는 공간을

마당, 모임공간, 1인 스터디공간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하여 풀어냅니다.

소품을 통한 컨셉 표현

오가다의  MD제품, 

전통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아트웍,

시즌 별 메뉴와 조화되는 데코레이션 소품이

카페 오가다의 공간을 아름답게 채웁니다. 

오가다의 차와 음료를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양한 제품을 체험해보고 

SNS에도 공유하고싶은 재미있는 요소를

끊임없이 연구하여 제공하는 공간입니다.

시공사례

대학로본사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