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추감초블렌딩티는 대추와 감초, 산조인(대추씨앗)으로 구성된 블랜딩티이며 ‘대추차’로 불려도 될 정도로 이 중 대추의 함량이 매우 높습니다. 영양분이 풍부하고 식재료로도 많이 쓰이는 대추는 약성이 강하지는 않지만 한약 처방을 조화롭게 해주고 독성을 완화시켜주는 보조약품으로 폭넓게 활용되어 왔습니다. 대추는 달고 따뜻한 약재로, 중기의 비위를 보하고 전신의 기운과 진액을 더해주며, 정신적인 안정을 도와 긴장과 스트레스 완화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약리적으로는 대추의 항염증, 항알러지 작용과 신경계 진정작용이 보고되었고, 또한 조혈기능 촉진작용 등이 알려져 있으며, 대추의 씨앗으로 한약재로도 활용되는 ‘산조인’은 스피노신 등을 함유하여 예민한 신경을 안정시켜주고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대추감초블렌딩티를 마시면 그 순한 달콤함에 놀라게 되는데, 이 순하고 부드러운 달콤함은 바로 대추가 주인공이 되었을 때 보여주는 멋진 활약상입니다. 높은 함량의 대추를 보좌해주는 감초는 특유의 달달함을 발휘하되 대추의 달큼함을 돋보이게 해주는 선에 머무르며, 처음부터 끝까지 대추의 부드러운 달콤함이 입안을 멤돌며 중심을 잡아주며, 깊고 맑은 고동색과 달큰한 향도 또한 우리의 몸과 마음을 뭉근히 녹여줍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에너지가 고갈되어 녹초가 된 당신, 심신의 긴장이 풀리지 않아 제대로 된 재충전조차 힘들 땐, 순하고 달큰한 대추감초블렌딩티를 추천합니다. 대추를 필두로한 이 블렌딩티가 우리의 몸과 마음의 긴장을 풀어서 이완시켜주고, 텅빈 에너지를 따뜻하고 달콤하게 충전시켜주는 것을 느끼는 순간, 당신도 당신 인생의 주인공으로 오늘 하루 수고했다는 대추의 응원이 마음 깊이 전해질 것입니다.

송은모 한의사

오가다 기업부설 R&D연구소 고문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졸업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대학원 박사
한방재활의학과 전문의
전) 강남경희한방병원 한방재활센터 과장
한방재활의학회 정회원
한방비만학회 정회원
척추신경추나학회 정회원